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n\n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n\n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
Untitled Document
 

평화의 조각보는 미취학 어린이로부터 80세 노인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층의 지역민들이 생활현장에서 ‘평화' ‘통일', ‘사랑'과 ‘행복한 세상'을 기원하는 각각의 작은 작품들을 만들고 조각조각 이어붙여 대형 조각보를 만들고 전시하는 시민평화예술운동입니다.

평화의 조각보는우리의 전통조각보가 만들어진 역사적 배경과 의미를 되살려 가족과 이웃, 우리나라, 세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맛보고 자칫 각박한 현대생활 속에서 잃기 쉬운 인간애를 환기시킬 것입니다.

2007년 ‘안성시민 3,000명이 함께 만드는 평화의 조각보'로 시작되어 2008년 ‘경기도민 10,000명이 함께 만드는 평화의 조각보'로 이어진 메시지는 전북 진안군(주관: 진안문화의 집), 충남 공주 금강국제자연미술비엔날레 현장(주관: 금강국제자연미술비엔날레 운영위원회), 민통선내의 도라산평화공원(주관: 경기관광공사)에서도 함께 만들어지고 있으며, 우리의 평화와 사랑, 기도가 필요한 곳이면 우리나라, 세계 그 어느 곳에라도 계속 이어지고 전해질 것입니다.